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박물관, 실내 전통놀이 프로그램 운영
여마관 1층 로비 전시홀에서 2월 24일까지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9/01/18 [17:51]

여주박물관은 오는 2월 24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이해 박물관을 찾는 시민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실내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여주박물관     © 안인혁 객원기자


여마관 1층 로비 전시홀에 마련된 버나돌리기, 새해 윷점, 칠교 놀이, 산가지 놀이, 사방치기, 장기 등 옛 조상들의 놀이를 통해 전통의 가치를 몸으로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서로 공감으로 추억을 쌓으며 다음 세대로 우리의 전통문화가 전승되기를 기대한다.

 
여주박물관 전통놀이에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들은 별도의 접수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장기(將棋)의 경우에는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여주박물관은 금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수많은 선열들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적어 태극기를 완성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무궁화 카드 뒷면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여주박물관 발간 도서도 받을 수 있다.

 

▲ 여주박물관 외부 전경     © 안인혁 객원기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go.kr/museum)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87-358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9/01/18 [17:51]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