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수돗물 수질 무료로 검사하고 안심하고 드세요”
수원시상수도사업소,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연중 운영
 
박익희 기자 기사입력  2019/02/06 [11:39]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연중 운영한다.

 

▲ 수원시청 전경     ©박익희 기자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수돗물 수질 검사를 요청하면,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검사해주는 서비스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지난 2014년 시작한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노후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물질(철·구리·아연)과 잔류염소, 탁도, 수소이온농도(pH) 등 6개 항목에 대해 이뤄진다.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10일 정도 걸린다.

 

1차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으면 미생물(총대장균, 일반 세균 등) 13개 항목을 추가로 검사·분석해 원인을 안내해준다.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이용하는 수돗물 수질에 이상이 있거나 수질을 확인하고 싶은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검사비용은 무료다.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수원시 상수도사업소(water.suwon.go.kr)·물사랑(www.ilovewater.or.kr) 홈페이지 ‘수질검사 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거나 전화(031-228-4898)로 신청하면 된다. 검사결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9/02/06 [11:39]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