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2019년 공동주택 보조금 ‘4억원' 지원
 
홍민자 기자 기사입력  2019/02/26 [10:04]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2019년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 광주시, 2019년 공동주택 보조금 ‘4억원' 지원사업 심사위원회      © 홍민자 기자

 

공동주택지원은 관내 공동주택 중 사용검사 후 5년이 지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단지의 시설물 관리를 위해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예산 범위 안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사업 내용은 단지 내 도로 보수, 어린이놀이터 보수, 폐쇄회로 텔레비전, 전자출입시스템 설치 등 방범시설 설치사업 등이다.

 

특히, 주민들의 높은 관심 및 점차 증가하는 공동주택의 수를 반영해 올해는 지난해 보다 1억원을 증액한 4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이날 심사위원회는 관내 12개 단지의 사업을 선정해 4억원의 공동주택 보조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노후 공용시설물 보수비용 지원을 통해 입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9/02/26 [10:04]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