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2만8천개 보급…어르신 건강챙기기
어르신 비롯한 어린이까지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확대보급 계획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9/03/08 [18:09]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어르신의 건강 보호를 위해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2만8천개를 보급했다고 8일 밝혔다.

 

▲ 공공서비스 현장근로자 대상 어르신 건강을 위해 보급한 미세먼지방지 마스크     © 안인혁 객원기자


시는 우선적으로 65세 이상 어르신과 공공서비스 부문 현장근로자를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80으로 0.6㎛ 이상 크기의 미세먼지 입자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는 마스크를 보급했다.
 
읍·면·동 주민센터 및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통해 어르신에게 배부된 마스크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착용하도록 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했다.

 
시는 향후 국·도비를 확보해 어르신을 비롯한 어린이까지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를 확대 보급할 계획이며, 미세먼지 취약계층 건강보호를 위해 정책적으로 적극적인 노력과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여주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노인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와 임대료를 지원하고, 일정 규모 미만의 어린이집·경로당의 실내 공기질 무료 측정·컨설팅,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전기자동차·전기이륜차 보급, 공공 및 민간사업장 특별점검을 지원하며 시민 생활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19/03/08 [18:09]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