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이종석씨, ‘장학금 1천만원’ 훈훈한 기부
前 고양시 경찰공무원 이종석씨 모친상 부의금 中 일천만원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기부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0/06/19 [17:32]

전 고양시 경찰공무원으로 재직하다 퇴직한 여주시 출향인사 이종석씨가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한 사례가 훈훈한 화제다. 
 

▲ 여주시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한 이종석님(왼쪽으로부터 경규명 바르게살기운동여주시협의회장, 임영헌 이사장, 이항진 여주시장, 이종석님,  이종석님 아내 박귀남님     © 안인혁 객원기자


이종석씨는 지난 63일 모친상을 치렀는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조의를 사양한다는 뜻을 알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식을 듣고 찾아온 지인들의 부의금을 거절할 수 없었다.
 
장례를 치른 후, 이종석씨는 부의금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던 중 고향의 인재양성을 위해 써보는 건 어떻겠냐는 고향 지인의 말에 ()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의 장학금으로 일천만원을 기부하기로 결심했다.
 
평소 어려운 사람을 위해 도움을 주는 걸 마다하지 않는 이종석씨의 성품을 아는 아내 박귀님씨도 선뜻 동의했다고 한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이항진 여주시장과 임영헌 장학회 이사장은 적지 않은 돈을 이렇게 기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훗날 이종석씨의 고향 후배들도 이렇게 훌륭한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신 장학금이 뜻깊게 쓰이도록 힘쓰겠다. 아울러, 이 훈훈한 미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람들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6/19 [17:32]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