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2020년 '재난관리평가 대통령 표창' 수상 영예
3년 연속 우수·최우수기관 선정, 특별교부세 4억원, 포상금 부여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0/06/25 [14:26]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재난관리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 이천시청 전경     ©이순락 기자

 

이에 따라 이천시는 대통령 표창과 함께 포상금 및 특별교부세 4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2018년 우수기관, 2019년·2020년 최우수기관 선정 등 3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어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의 재난관리 역량과 위상을 재입증 받았다.

 

올해 재난관리평가는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8, 공공기관 54, 광역자치단체 17, 기초자치단체 226)을 대상으로 2019년에 추진한 재난관리 업무실적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이천시는 ∆공통부분(재난안전분야 재정투자계획 확대 실적, 기관장 인터뷰 결과), ∆예방부분(안전교육 및 문화운동 추진실적, 방재시설 유지·관리실적), ∆대비부분(재난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개선실적, 여름철 및 겨울철 자연재난대비 실태), ∆대응부분(재난발생시 재난 대응 실무반 편성·역할분장·숙지도, 실재 재난·사고 대응사례), ∆복구부분(재해구호 인프라 확보 및 관리실적, 재난보험 가입 실적) 등 모든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시민 안전을 목표로 민·관·군 모두가 힘을 합쳐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한익스프레스 물류창고 화재 참사로 고통 받은 유가족분들의 아픔과 시민, 공직자들의 노고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재발방지 노력을 통해 더욱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성과로 얻은 재정인센티브를 통해 재난 관련 시스템을 추가 구축하여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6/25 [14:26]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