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 ‘제1회 2공마켓' 행사 개최
7월 10일~12일까지 3일간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0/07/09 [10:58]

전국 유일의 도자기 전통시장인 이천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6.26.~7.12.) 기간에 맞춰 다가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2공마켓” 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 ‘제1회 2공마켓’ 행사 포스터   © 이순락 기자

 

행사명인 2공은 이천시의 도자기 장인이라는 뜻의 利(이로울 리), 工(장인 공)에서 따온 이름으로, 행사는 이달과 9월 (9.11.~9.13.) 총 2회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사기막골도예촌시장번영회가 2019년도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코로나 19로 인해 행사가 연기되어 왔었다. 

 

주요 내용은 40명의 셀러가 참석하는 플리마켓, 어반 가드닝(도자기 화분), 보자기 매듭, 물레 시연, 캐리커쳐, 라꾸 소성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값 도자기 경매, 삐에로, 팝콘 증정, 룰렛,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포크, 마술, 줌바댄스, 현악 2중주 등 공연이 있다. 또한 이날 반값 도자기 경매로 모은 자금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외계층에게 마스크, 위생용품 등을 전달하는 데 쓰일 계획이다.

 

김학승 상인회장은 “2공마켓 행사를 통해 최근 어려워진 도자기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사기막골 도예촌이 문화관광형 전통시장으로 발돋움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인회는 열화상 카메라와 방역 터널을 설치하고 방문객에게 일회용 마스크 배부,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7/09 [10:58]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