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 백사면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개교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0/07/15 [15:25]

이천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주민자치위원장 정명숙)는 14일 종합복지관에서 과학체험 마을학교 프로그램 뉴튼의 사과 교육과정을 개교하고 개교식을 진행했다.

 

▲  이천 백사면 '뉴튼의 사과 마을학교' 개교  모습   © 이순락 기자

 

마을학교 사업은 이천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방과 후 아이들을 돌보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MATH 히파티아 창의수학연구소와 함께 지역 아동을 위한 돌봄과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시행하게 되었다.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인 백사 온마을학교 프로젝트을 2016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에는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험을 갖고 있다.

 

올해는 MATH 히파티아 창의수학연구소와 협력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과학, 수학과목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고 지역문화와 역사를 알아갈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생과 학부모님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백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에서는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을 키우고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3D프린트와 VR, AR, 드론 등 마을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신기술에 접할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돋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7/15 [15:25]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