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재난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소방용품' 지원
 
박익희 기자 기사입력  2020/07/17 [10:48]

 수원시는 재난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원남부소방서가 전달한 소방용품을 보급해 주택 화재 등 안전사고를 예방한다고 밝혔다.

 

▲ 지난 7월 9일 수원시 버드내노인복지관에서 이정래 수원남부소방서장(왼쪽 3번째)과 이동훈 수원시 버드내노인복지관장(오른쪽 3번째) 등 관계자들이 소방용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익희 기자

 

지원 대상은 수원 버드내노인복지관이 재난취약계층으로 선별한 476가구 이다. 시가 추진하는 ‘지역사회 노인 폭염 극복을 위한 1:1 찾아가는 서비스’ 수행기관 중 안전에 취약한 단독주택 밀집 지역을 담당하는 버드내노인복지관을 시범 기관으로 지정해 지원 대상자 선별 결정했다.

 

 지원 물품은 지난 9일 수원남부소방서가 전달한 소화기 476개, 화재감지기 952개, 미니 메가폰 100개, 투척용 소화기 100개 등 주택용 소방용품 이다.

 

 지원은 7월 중으로 복지관 소속의 생활 지원사들이 476가구를 방문해 1가구당 소화기 1개, 화재 감지기 2개씩 전달 예정이며  미니 메가폰, 투척용 소화기 등은 수요에 따라 배부한다.

 

배부 시 소화기·화재 감지기 사용법도 함께 안내하고, 향후 관내 재난 지역을 추가로 선별해 소방시설 물품을 점차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는 ‘지역사회 노인 폭염 극복 추진 사업’에 따라 9월까지 취약계층 어르신을 보호하기 위한 ‘민·관 공동 대응반(동 행정복지센터·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직원 등 626명으로 구성)’을 운영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7/17 [10:48]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