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농민수당 60만원’ 다음달 14일 지급
“추석명절에 맞춰 여주시 농민수당 지급, 지역경제활성화 도움될 것”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0/08/02 [19:32]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4월 농민수당 대상자 선정 과정을 거쳐 추석 명절 이전인 914일 농민수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 여주시가 농민수당을 추석명절 이전인 9월 14일 지급한다.     © 안인혁 객원기자


이에 농민수당 지급 방법인 여주사랑카드 발급 및 등록을 83일부터 821일 까지 3주간에 걸쳐 추진할 계획이다.
 
여주사랑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대상자는 카드신청 기간 중에 출생년도 끝자리 해당 요일제(1,6-2,7-3,8-4,9-5,0 )에 신분증과 휴대폰을 소지하고 거주지 관할 읍··동사무소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중앙동에서는 요일제가 아닌 마을별로 카드신청을 받고 있어 자세한 추진일정은 중앙동에 문의하여야 한다.
 
농민수당 전용으로 발급받지 않고 개별적 또는 정책수당 등으로 여주사랑카드를 발급받아 경기지역화폐시스템에 카드 등록을 하고 소지하고 있는 대상자는 914일 자동으로 농민수당이 입금될 계획이다.
 
여주시 농민수당 전용카드 발급 및 등록이 완료된 후 추석 명절 2주전인 914일 일괄 지급될 계획이며 지급 금액은 60만원으로 일시 지원된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여주시 재난기본소득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였으나 대부분 사용되어 추석 명절에 맞춰 여주시 농민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농업인들은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는데 부담이 줄어들고 지역상권은 자금의 유동성 확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8/02 [19:32]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