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생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외국인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발간
 
홍민자 기자 기사입력  2020/08/25 [10:21]

광주시가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를 발간한다.

 

▲ 광주시의  외국인 주민을 위한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홍민자 기자

 

시는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주민을 위해 여러 기관에서 진행하는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 지원 서비스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책자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광주시·광주경찰서·수원출입국외국인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성남지청·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5개 기관의 다문화·외국인 대상 사업을 담았으며 교육, 취업, 범죄예방, 체류 등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한국어를 포함한 8개 국어(한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 미국, 러시아, 태국, 캄보디아)로 1600부를 제작해 관공서, 유관기관, 외국인 주민 지원단체 등에 배포해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이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광주시 홈페이지와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E-book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한국생활 길라잡이 책자 제작으로 광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들이 광주시민으로서의 혜택을 빠짐없이 받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8/25 [10:21]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