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웹툰으로 경기여행 떠나세요!
‘타임인조선’, ‘좀비딸’ 등으로 유명한 이윤창 웹툰작가 제작…정도전 삼봉기념관, 실학박물관 등 경기도소재 조선시대 관광지 다뤄
 
박익희 기자 기사입력  2020/09/03 [09:14]

웹툰으로 경기여행 떠나세요!

 

▲ 경기딸, 경기관광공사 역사연대기 관광코스(http://grand.ggtour.or.kr) 보기  © 박익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여행이 아쉬운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경기도 내 관광지를 즐길 수 있도록 웹툰 ‘경기딸(경기도로 여행을 떠난 좀비딸)’을 제작해 선보인다.

 

이 웹툰은 9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네이버 테마웹툰 코너를 통해 연재될 예정으로 조선시대 주요 관광지인 정도전 삼봉기념관, 실학박물관, 행주산성, 수원화성 등 경기도 내 유력 역사관광지를 다룬다.

 

‘경기딸’은 ‘타임인조선’과 ‘좀비딸’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윤창 작가가 제작했다.

 

‘타임인조선’은 타임리프를 통해 조선 정조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대학생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이며 ‘좀비딸’은 세상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며 좀비가 되어버린 딸을 보호하는 아버지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경기딸’은 그 두 작품을 합친 듯한 느낌으로 좀비딸과 아버지, 할머니 등 3대가 함께 떠나는 경기도 여행을 그릴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역사관광 수요층 대부분이 4050세대 이상이어서 2030세대도 역사에 흥미를 갖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웹툰”이라며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날 수 없어 아쉬운 도민들께서 이 웹툰으로 잠시나마 여유를 찾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으로 소개되는 관광지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역사연대기 관광코스(http://grand.ggtour.or.kr) 가운데 조선시대 부분을 소개한 것으로, 경기도는 내년에도 대중에게 친숙한 수단인 웹툰을 활용해 다방면의 여행지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9/03 [09:14]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