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아트뮤지엄 려, ‘제34회 은모래사진동우회 정기전’ 온라인 전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0 전시공모 선정전시…제34회 은모래사진동우회 정기전시회 - ‘서른 넷 즈음에 또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다’ 9월 4일부터 13일까지
 
안인혁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0/09/04 [11:46]

여주시 미술관(아트뮤지엄 려)94일부터 13일까지 34회 은모래사진동우회 정기전을 여주시홈페이지, 여주박물관홈페이지, 어울림밴드 등 SNS를 통해 온라인 전시한다. 
 

▲ 보랏빛 향기1 최현정 作     © 안인혁 객원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코로나19로 인해 반복되는 임시휴관으로 인해 전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자구책을 마련하고자 온라인 전시를 진행 중에 있다.
 
그 두 번째 전시로 2020 아트뮤지엄 려전시공모 선정전시 제34회 은모래 사진동우회 정기전을 진행한다.
 

▲ 귀로-2 박성우 作     © 안인혁 객원기자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이번 전시는 1년여 동안 회원들의 열정을 담아 준비한 전시를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관람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다.
 
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주제를 본인만의 색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피사체를 다양한 시각과 감성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사진이라는 예술의 한 장르를 27명의 회원들이 눈으로만 보는 것만이 아닌, 가슴으로 담아낸 54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 코로나 조선진 作     © 안인혁 객원기자


아무렇지 않던 일상이 특별해지고, 몸과 마음이 지쳐 여유를 잃어가는 지금의 시기에 이번 전시가 작품을 통해 잠시나마 휴식이 되고 희망이 되길 바라며, 직접 미술관에 방문해서 볼 수는 없지만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찾아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시 관계자는 말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에서 작품을 디스플레이하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에 게재한 후, 여주시청과 여주박물관에 링크를 걸어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여주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홍보 밴드인 여울림 밴드와 같이 SNS도 적극 활용하고, 하반기 아트뮤지엄 려의 홈페이지가 개설되면 미술관 홈페이지에 우선 게재할 계획이다.
 

▲ Silence 홍창희 作     © 안인혁 객원기자


시청자들은 아름다운 경관과 사물의 색다른 해석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감상하며 지쳐있는 마음에 조금이나마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여주시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여주예술인들의 순수한 시선으로 담아낸 다양한 사진작품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0/09/04 [11:46]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