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쌍령동, 새로운 지역상징 로고 및 슬로건 공개
 
홍민자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15:17]

 광주시 쌍령동 행정복지센터가 새로운 지역상징 로고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 광주시 쌍령동, 새로운 지역상징 로고 및 슬로건     © 홍민자 기자

 

 4일 쌍령동에 따르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 1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결정됐으며 로고와 슬로건은 신설된 쌍령동의 선도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제작됐다.

 

 로고는 쌍령동 주민들이 미래로 함께 나아가는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쌍령동의 첫 글자 ‘ㅆ’을 사람의 형태와 고갯길로 표현해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했다. 또한, 미소를 머금은 듯한 전체적인 이미지는 밝고 따뜻한 쌍령동의 이미지와도 닮아있으며 슬로건은 “고개를 넘어 미래로 향하는 쌍령”이라는 문구로 캘리그라피 이미지를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쌍령동은 이번 로고와 슬로건을 현수막, 각종 홍보물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박성영 쌍령동장은 “로고 제작은 지역사랑의 의미와 가치를 주민과 공유하고 표현하는 것”이라며 “이번에 제작된 로고와 슬로건을 활용해 쌍령동의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1/03/04 [15:17]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