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최병관의 사진향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병관의 사진향기] 왜 나뭇잎보다 꽃이 먼저 필까
 
최병관 사진가 기사입력  2021/03/31 [20:32]

 꽃나무는 왜 나뭇잎보다 꽃을 먼저 피우는 것일까? 봄이면 그 궁금증은 어김없이 찾아온다. 대부분 봄에 피는 꽃들은 항상 꽃이 먼저다. 그 딱딱한 나무껍질을 뚫고 여린 꽃잎이 세상에 나오게 하는 것은 오직 나무만이 알고 있는 비밀이다. 꽃을 찾아다니며 숨 가쁘게 사진을 찍다 보니 그 비밀을 나름대로 생각하게 되었다.

 나무는 사람들이 나뭇잎보다 꽃을 더 좋아하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듯했다. 그래서 꽃을 먼저 피워 '세상을 고단하게 살아가는 사람들' 마음을 기쁘게 해주기 위함이며, 특히 ' 현대문명에 병든 사람들'을 치유해 주기 위함이라고 생각했다.

 꽃이 떨어질 때면 연초록 새싹이 그 빈자리를 채운다. 그때부터 나뭇잎은 무성하게 자라 그늘을 만들어 농부들의 땀을 식혀 주는 쉼터로 무상 제공을 한다. 오히려 나무가 사람보다 더 인간적이다. 특히 꽃과 꽃향기, 그리고 나무에서 나오는 향기야말로 '인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명약'인 셈이다.

 봄이면 몸살을 달고 다니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행복이 넘쳐나는 참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나는 봄이 찾아오면 사람보다 꽃이 더 아름답게 보일 때도 있다.  
 

▲     © 최병관 사진가

 

▲     © 최병관 사진가

 

▲     © 최병관 사진가

 

▲     © 최병관 사진가

 

▲     © 최병관 사진가

 

▲     © 최병관 사진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1/03/31 [20:32]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