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 14개 읍‧면‧동장, '공공기관 이천유치' 위해 똘똘 뭉쳐 캠페인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1/04/06 [13:17]

 이천의 14개 읍‧면‧동장들이 지난 2일 경기도 공공기관을 이천시로 유치하기 위해 똘똘 뭉쳤다.

 

▲  이천시 14개 읍‧면‧동장이 지난 2일  '공공기관 이천유치' 위해 똘똘 뭉쳐 캠페인 진행 모습   © 이순락 기자

 

현재 이천시는 경기도의 3차 공공기관이전 결정 따라 공공기관 이천유치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공공기관 이전 유치 일환으로 관내 사회단체의 힘을 모아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범시민운동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뜻과 열망을 담아 본청 및 14개 읍‧면‧동사무소에서 온라인/오프라인 서명운동, 공공기관 유치 이천 시민동참 릴레이, 이천시민의 마음(손편지) 전달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지난 39년간 중첩된 수도권 규제로 전국 평균이하의 낙후 지역임에도 전 국토의 균형발전과 수도권 주민의 상수원 보호라는 미명아래 역차별과 희생을 강요받아 왔다"면서, "이번 공공기관 유치가 수십 년간의 개발 억압으로 나락으로 떨어진 지역경제를 되살릴 유일한 희망이기에 공공기관 이천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1/04/06 [13:17]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