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뉴스 > 교육/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천쌀 베이커리 산업 확대…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모집
 
이순락 기자 기사입력  2021/04/26 [13:26]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춘)는 4월26일부터 5월7일까지 2주간 이천쌀 베이커리산업 확대를 위한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 이천쌀 베이커리 산업 확대를 위한 제과제빵 기능사 교육 모습     © 이순락 기자

 

이번 교육의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경력단절여성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하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서 5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6회에 걸쳐 제과제빵 이론, 식품위생, 재료과학, 영양학 등의 이론교육과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에 필요한 24종류의 빵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과정으로 진행되며 자격증 미취득자에 한하여 11월 10일까지 보수교육을 8회 실시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인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이천쌀을 원료로하는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2020년 교육을 시작하여 올해 2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교선) 3개 기관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생 모집 및 교육 운영을 위한 이천쌀 베이커리 인적인프라 육성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 "본 교육을 통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 활동에 도움이 되고, 제과제빵 교육을 받은 농업인들이 가공을 통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효과가 클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서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모집기한내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호원읍 서동대로 8759번길117) 또는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회관3층)에서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사입력: 2021/04/26 [13:26]  최종편집: ⓒ ggdaily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1/19